안녕하세요!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라페로는 라틴어 Gradatim Ferociter(그라다팀 페로키테르)의 앞자를 모아,
여러분과 함께 한걸음씩 맹렬하게 성장해나가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그라페로 올림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라페로는 라틴어 Gradatim Ferociter(그라다팀 페로키테르)의 앞자를 모아,
여러분과 함께 한걸음씩 맹렬하게 성장해나가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그라페로 올림
늦게 피는 꽃도 향기는 깊다 – 조급함을 내려놓는 연습 요즘 따라 주변이 참 빠릅니다. 누군가는 30대에 회사 임원이 되고, 누군가는 40대에 부동산을 몇 채나 가진다고 합니다. 누군가는 이미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삶’을 살고 있죠. 그러다 보면, 괜히 나만 제자리인 것 같고, 어딘가 놓친 건 아닐까 마음이 조급해지기 시작합니다. 근데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꽃은…
평범한 하루가 사실은 기적이었어 – 아무 일 없던 날의 위대함 “오늘은 별일 없었어.” 우리는 종종 그렇게 하루를 마무리합니다.특별한 성과도 없고, 누군가에게 자랑할 일도 없고,그냥 흘러간 하루. 그런데요,가만히 생각해보면그 ‘아무 일 없음’이얼마나 소중한 일이었는지뒤늦게 깨닫게 될 때가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고,따뜻한 물로 세수를 하고,출근길 버스에서 이어폰을 꽂고,커피 한 잔을 마시며 업무를 시작한 하루. 그 모든 평범한…
기억은 흐릿해져도 마음은 남아 – 사라지지 않는 감정들 어느 날 갑자기.예상치 못한 감정이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익숙한 냄새,어떤 멜로디,우연히 지나친 길 하나가아주 오래된 마음을 건드릴 때가 있죠. 기억은 희미한데,그때 느꼈던 감정은아직도 선명한 거예요. 누군가의 얼굴은 흐릿해졌는데,그 사람을 좋아했던 마음은아직 내 안 어딘가에 그대로 남아 있고요. 함께 보냈던 계절은 잊었는데,그 계절에 느꼈던 설렘이나 서운함은마치 어제처럼 되살아나곤…
기억은 흐릿해져도 마음은 남아 – 사라지지 않는 감정들 어느 날 갑자기예상치 못한 감정이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익숙한 냄새,어떤 멜로디,우연히 지나친 길 하나가아주 오래된 마음을 건드릴 때가 있죠. 기억은 희미한데,그때 느꼈던 감정은아직도 선명한 거예요. 누군가의 얼굴은 흐릿해졌는데,그 사람을 좋아했던 마음은아직 내 안 어딘가에 그대로 남아 있고요. 함께 보냈던 계절은 잊었는데,그 계절에 느꼈던 설렘이나 서운함은마치 어제처럼 되살아나곤…
아이의 행복을 지원하기위한 연재를 하려고 합니다.아이에게 따뜻한 조언을 하려했는데, 종종 어느새 잔소리를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아이들도 잔소리로 받아들이지 않고,아빠가 삶을 조금 일찍 경험해본 한 사람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꿀팁이라 생각하고, 글로 정리된 조언을 잘 활용했으면 하는 생각에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때로는 “아들아”로, 때로는 “딸아”로,그렇게 선택적으로 지칭할 예정입니다. 🌱 아들아, 말 한마디로 세상은 달라질 수…
말 없이 곁에 있어준 마음 – 말 없이 함께해준 사람에 대하여 삶이 힘들 때마다,우리는 위로를 구합니다. 그럴 때 꼭 필요한 게멋진 조언이나 완벽한 공감만은 아닙니다. 가끔은, 정말 가끔은아무 말 없이 곁에 있어주는 사람이면 충분할 때가 있습니다. 힘들다고 말도 꺼내지 못한 날,속으로만 울던 날,다 털어놓기엔 너무 복잡하고애써 웃으며 버티던 그 하루에 누군가 옆에 있어주기만 해도그게 위로가…
안녕하세요, 이것은 댓글입니다.
댓글의 검토, 편집, 삭제를 시작하려면 관리자 화면의 댓글 화면으로 가세요.
댓글 작성자의 아바타는 그라바타에서 전송됩니다.